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G] 풀아머 건담 VER.KA 썬더볼트 VER. - 가조 완성

건프라/완성작

by vampiro 2021. 8. 14. 23:38

본문

목차

    반응형


    드디어 MG 풀아머 건담 ver. Ka 썬더볼트 ver.의 가조를 완료했습니다.
    진득허니 앉아서 꾸준히 작업했으면 진즉에 끝났을 킷이지만
    한 번에 1시간 정도만 드문드문하다 보니 오래 걸렸네요

    별다른건 없지만 지난 작업기는 아래에서 확인하시구요, 그럼 사진 갑니당
    2021.07.15 - [건프라/작업기] - [MG] 풀아머 건담 ver.KA 썬더볼트 ver. - 상체 & 머리
    2021.07.17 - [건프라/작업기] - [MG] 풀아머 건담 ver.KA 썬더볼트 ver. - 팔 & 골반
    2021.07.18 - [건프라/작업기] - [MG] 풀아머 건담 ver.KA 썬더볼트 ver. - 소체 완성
    2021.07.27 - [건프라/작업기] - [MG] 풀아머 건담 ver.KA 썬더볼트 ver. - 소체 외부 장갑
    2021.08.02 - [건프라/작업기] - [MG] 풀아머 건담 ver.KA 썬더볼트 ver. - 백팩

    무장 및 쉴드까지 완료한 우리 풀암이
    쉴드가 단순해 보이지만 그래도 부품수가 꽤 되네요 그래서 색분할이 완벽합니다.
    원래 킷을 전시할 때 베이스에 올리는걸 싫어하는데 얘는 어떻게 안되겠더군요
    별수 없이 베이스에 올렸는데 발이 땅에 닿는 베이스라 그나마 거부감이 덜했어요

    좌측과 우측
    아무래도 여기저기 주렁주렁 달린 게 많은 킷이다 보니 가동은 힘드네요
    대부분의 관절이 짱짱한 편이지만 걸리적거리는 게 많아서 그냥 기본자세로 두는 게 편합니다.

    쉴드 서브암은 상하좌우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런 류의 킷이라면 당연히 해봐야 할 풀 헤치 오픈 포즈
    지금 보니 스커트 하나가 제대로 정렬도 안하고 찍었네요 ㅋㅋ
    생각보다 오픈 헤치를 해야할 부위는 적네요

    순접이나 강도 보강이 필요한 부분을 표시해 봤습니다.
    우선 제가 분실판 파츠인 이마 뿔 덮게, 잘 빠지니 순접 하시는 게 좋구요
    가슴 덕트 커버도 이미 말했듯이 고정이 매우 약하니 순접 추천
    그리고 백팩에 장치된 무기의 좌우 이동 기믹이 있는데 고정성이 조금 약해요, 순접 코팅 살짝 해주면 좋아요
    그 외에 발목, 스커트 등도 필요에 따라 보강해주시면 좋습니다.

    손은 무기용, 빔 샤벨, 주먹, 편손 이렇게 네 쌍이 제공되구요
    정크파츠 수는 적네요, 빔샤벨은 형광 핑크로 두 개가 있습니다.


    분실한 이마의 뿔 덮게는 겨우 분실 사이트에서 구했습니다.
    기존에 알던 부품 사이트에는 해당 부품이 품절이라 복제 부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려고 했습니다만
    새롭게 알게 된 부품 사이트에 재고가 있어 구입해서 썼어요
    정확히 동일한 킷은 아니고 한정으로 나온 클리어 킷 부품이라 이질감이 조금은 있지만 그래도 뭐 넘어가야죠
    다른 분들도 필요하실 일이 있으실 수 있으니 사이트 참고로 링크해둡니다.

    건담웨이 : https://smartstore.naver.com/gundamway
    건담 SOS : https://smartstore.naver.com/dsdica
    건담 리페어 : https://smartstore.naver.com/gundamrepair

    이런 사이트는 항상 기억해 두세요, 언제 필요한 일이 생길지 모릅니다.


    이제 킷의 가조는 마쳤으니 끝... 이 아니라 하나가 더 남았습니다.
    바로 웨폰 행거 ! 두둥 !


    그래도 이건 부품수가 많지 않아 가볍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게으름과 귀찮음만 이겨낸다면요 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