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G] 에일 스트라이크 건담 Ver. RM -완성

건프라/완성작

by vampiro 2016. 12. 27. 21:42

본문

목차

    반응형

    오늘은 예전에 락카로 대충 도색했던 스트라이크 건담을 재도색해서 올려봅니다.

    스트라이크 건담은 모노아이를 제외하고 건담형 로봇들 중 가장 좋아하는 기체입니다.
    빨, 파, 적, 황의 건담 컬러를 충실히 구현하면서
    잘빠진 프로포션과 화려함이 적절하게 조화된 멋진놈이죠

    이 녀석을 2년전 쯤에 락카로 도색해서 두었는데
    시간이 지나니 도색면도 벗겨지고, 게이트 처리가 미흡한 부분도 많아 재도색을 했습니다.

    시드 MG킷의 특징인 관절강도 덕분에 몇몇 부품의 파손이 있었지만
    다행히 순접으로 처리 가능한 수준에서 분해, 도색이 가능했네요

    전체적으로 신너탕 후 면정리를 거쳐 도색을 했는데
    프레임 재질은 신너에 약해 신너탕을 못하다 보니 도색면이 고르지가 않네요
    어차피 웨더링도 했겠다 외장이 작살났는데 프레임이 멀쩡하면 이상하잖아요 ?

    그렇게 레드선 합니다.

    전체적으로 은은한 맥스 도색을 시도했습니다. 명암의 경계가 뚜렷하게 구분되기 보다는

    보일듯 말듯한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을 넣어봤습니다.
    적절한 웨더링과 데칼링은 최대한 절제 하려고 했습니다.

    워낙 스트라이크는 엠블럼 데칼이 많이 붙어 웨더링까지 더해지면 지나치게 산만해질수 있어

    나름 자제하고, 자제해서 디테일을 꾸며봤습니다.

     

    뭐 나름 재미있게 작업했어요 ㅎㅎ

    사용 도료 : 전체 IPP제, 델피데칼 & 기타 코션 데칼 혼용
    흰색 외장 : 서페이서 - 유광 블랙 - 유광 화이트 - 데칼 - 웨더링 - 무광 마감
    파란 외장 : 서페이서 - 유광 블랙 - 퓨어블루 - 데칼 - 웨더링 - 무광 마감
    노란 외장 : 서페이서 - 이탈리안 레드 - MS 옐로 - 데칼 - 웨더링 - 무광 마감
    내부 프레임 : 서페이서 - 유광 블랙 - 건메탈 - 유광 마감
    외부 프레임 : 서페이서 - 유광블랙 - 무광마감


    상체 전면 Ver. Ka 스타일로 찍어봤습니다.

    마찬가지로 같은 각도에서 뒷면

    전면 상체

    스커트 웨더링이 나름 예쁘게 들어갔네요

    후면 스커트와 뒤통수도 제가 나름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남자의 자신감 !

    엉덩이 ~ 나름 이쁘죠 ? ㅋㅋ

     

    하체 전면

    머리-상체-팔-골반-다리-무장 순으로 작업하는 제가 슬슬 귀찮아 하는 하체입니다.

    웨더링이 적어지는게 보이죠 ?

    마찬가지로 하체 뒷면

    이때부터 슬슬 데칼도 적어지고 웨더링도 적어집니다.

    네, 귀찮았어요

     

    그냥 팔 ㅡㅡ;;

     

    오른쪽 다리

    델피데칼은 언제 써도 품질이 좋아, 피막도 앏고 잘 안찢어지고 좋아요

    왼쪽 하체

     

    스트라이크 건담은 어떤 등급을 만들어도 항상 그 이상의 만족을 주네요

    MG 스트라이크는 최고의 관절 강도로 만지는 손맛을 주면서

    오밀조밀한 디테일과 하려한 데칼링이 어우러지는 멋진 녀석이죠

     

    감히 건프라계의 정우성이 아닐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