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ike Air Jordan 1 Retro High OG Dark Marina Blue

미셀러니/지름품들

by vampiro 2022. 3. 13. 01:04

본문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밤피롭니다. 

    또 신발 지름이에요 ! 쓸데없이 많이도 삿죠 ?

    하지만 이번엔 조던 1입니다. 

    요즘 한창 인기인 조던1, 그렇다 보니 프리미엄이 어처구니없이 많이 붙은 조던 1이 발매가 보다 싸다 ?

    그럼 바로 사야죠ㅋ

     

    그렇게 어쩌다 보니 구매한 조던 1 하이 마리나 블루 컬러 (555088-404) 리뷰입니다.  

     

     

    구매

     

    구매는 이번에도 크림을 통해서 했습니다. 

    발매가가 209,000원인 제품이 그 이하에 거래되길래 혹시나 하고 19만원에 걸어뒀는데 채결됐네요

    지금은 그보다 조금 더 떨어져 18만원 중, 후반에 거래되고 있지만 19만원도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자주 봐서 익숙한 크림 박스 

     

    그 안엔 듬직한 왕뽈록이와 함께 보이는 저 실루엣

     

    짜란~!

    점프맨 로고가 아닌 나이키 스우쉬 로고가 인상적입니다. 

     

    1985년 조던 1이 첫 출시됐죠 ?

    저보다 1살 형이네요 1985 AIR JORDAN I이 인상적입니다. 

     

    사이즈는 역시나 US 9, 270

    조던은 반업이나 1업을 추천하지만 

    제가 발등이 높은 편이 아니라 정사이즈로 갔어요 

     

    그리고 크림 인증서와 함께 희미하게 조던이 보이네요 

     

     

    디자인

     

    언제나 늘 익숙한 그 실루엣입니다. 

    곧 있으면 나온 지 40년이나 된 디자인이지만 여전히 세련됐습니다. 

    과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밋밋하지도 않은 정말 매력적인 디자이네요 

     

    선명한 9홀

    요즘 조던이 인기가 끌면서 미드와 하이 차이를 구분 못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미드는 구녕이 8개, 하이는 9개입니다. 

    실루엣이 뭔가 안이쁘고 구리다 ? 미드입니다 ㅋㅋㅋ

     

    조던의 윙 로고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조던 1에는 점프맨 로고가 없었습니다. 

    점프맨 로고가 처음 사용된 건 조던 3 때로 조던 1 출시 이후죠 

    그러다 점프맨 로고 등장 이후 조던 1 제품에도 점프맨 로고를 넣는 시도를 했다가 많은 반발을 샀고, 

    OG라는 이름으로 점프맨없는 제품만 나오고 있습니다. 

     

    힐컵과 텅에 점프맨이 들어간 2013 조던 1 시카고입니다. 

    어때요 ? 상당히 어색하죠 ?

     

    역시 조던 1은 점프맨없이 깔끔한 게 매력이죠 

    그나저나 박음질 퀄리티 하... ㅅㅂ

     

    아직은 주름살 없이 탱탱한 이 조던도 곧 자글자글 주름이 지겟죠 ?

    신발이니까 당연한거죠 

    그런 거 너무 의식하지 말자구요 

    저 발등이 검은색이 아니라 하얀색이었으면 50은 넘었을 텐데 ㅠㅠ

    그럼 저도 사지 못했겠죠 ㅋㅋ

     

    깔창엔 파란 나이키 로고가 시원하게 붙어있네요 

     

    기본 제공 파란끈과 함께 흰끈, 검정끈도 같이 줍니다. 

    뭘로 묶을지는 아직 못 정했어요 

     

     

    파끈 vs 흰끈 비교샷입니다. 

    흰끈은 8mm 기본 제공 끈이 아니라 7mm 고무끈으로 했더니 조금 얇네요 

    그래도 흰끈을 끼워보니 전반적으로 밝고 시원해진 기분이라 다가오는 봄, 여름에 좋겠네요 

    신고 벗기가 불편하신 분은 고무끈을 착용하시면 편하게 신고 벗을 수 있습니다. 

    구매는 네이버에서 고무끈 검색하셔서 8mm 160cm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끈 묶을 때 너무 타이트하게 하시면 신발에 주름이 생기니 감안하시구요

     

     

    착화감 및 사이즈

     

     

    조던 원의 경우 반 or 한 사이즈 업이 거의 국룰처럼 돼있죠 

    신으면 발등 앞부분, 정확히는 첫번째 끈 구멍이 있는 라인이 비교적 조입니다. 

    그래서 볼이 넓거나 고가 높은 분들은 사이즈를 업해서 신는 게 좋아요

     

    그리고 조던 1은 농구화임에도 쿠셔닝이 매우 안좋습니다. 

    밑창이 매우 딱딱해서 거짓말 조금 보태면 반스나 컨버스 신은 기분이에요 

    그래서 사이즈 선택하실 때 안에 쿠셔닝 좋은 깔창을 넣는 것도 고려하심이 좋습니다. 

     

    전 따로 깔창은 넣지 않을 거고 크게 조이지 않아서 정사이즈로 갔는데 

    두꺼운 양말을 신는다면 조금 작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사실 조던 1은 디자인 원툴이죠 

    한마디로 조던1은 감성으로 신는 겁니다.

     

    아무튼 조던 1 싼값이 잘 업어왔네요 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