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운 건프라 라인업 'MGSD' 출시

건프라/정보

by vampiro 2022. 10. 1. 22:42

본문

목차

    반응형

     

    제품명 : MGSD 프리덤 건담

    출시 : 2023년 1월 출시 예정

    가격 : 46,800원 

    상세 정보 : 건담 인포 

     

    MASTER GRADE SD 프리덤 건담 | GUNDAM.INFO | The official Gundam news and video portal

    SD 시리즈, 새로운 시대의 개막-신브랜드 MASTER GRADE SD 탄생

    kr.gundam.info

     

    1. MGSD? 

     

     반다이에서 지난 9월 29일 MGSD라는 새로운 라인업을 발표하면서 그 첫 번째 주자로 프리덤 건담을 공개했습니다. MG와 SD라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 등급의 조합이 이뤄진 만큼 다양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는데요.

     반다측의 설명에 따르면 'SD 건담의 골조(형태)에 MG의 기술을 집약해 시리즈 사상 최고의 가동 성능 및 기믹과 압도적인 디테일 표현을 담은, 새로운 차원의 SD 하이 엔드 브랜드'라고 합니다. 즉, MG급 디테일에 SD의 프로포션에 담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2. 특징

     

     기본적으로 MG급 디테일을 가진 SD라인이라 머리가 큰 SD라인의 프로포션입니다. 머리와 몸이 1:1 비율이던 SD라인보단 팔다리가 더 늘어나서 1:2 정도 되겠네요. 전반적으로 게임 SD 건담 G 제네레이션 속 건담들의 프로포션과 닮았습니다. 

     

     

     그러면서 MG급이라는 수식어답게 다양한 디테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선 공개된 런너 이미지 및 가조립 실물을 보자면 각 파츠들은 설정색에 맞게 색분할이 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웬만하면 스티커로 때우던 기존의 SD와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MG라면 가져야 할 프레임도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팔 하박과 종오리는 외장이 프레임을 겸하고 있어서 완전하게 프레임을 갖추고 있다고 보기는 힘들겠지만 뿔을 포함한 기체의 크기가 11.5cm임을 감안한다면 어느 정도 납득이 되는 사항입니다. 그래도 팔꿈치와 어깨 무릎, 발목 등 각 부가 자유롭게 가동되면서 무릎앉아 자세까지 가능한 점은 SD로서 신선한 충격이네요. 그리고 커진 머리 프리엠엔 카메라 디테일이 들어가있고 클리어 파츠엔 리플렉션 커트를 금속성 느낌이 나야 할 파츠엔 리얼 메탈릭 글로스 인젝션 기술을 각각 도입해 눈으로 보는 즐거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준비를 했습니다. 

     

     

    3. 갑자기 떠오르는 선토이즈의 악몽...?

     

    프레임을 갖추고 팔다리가 늘어난 프로포션의 SD 건담의 시도는 이전에도 있었습니다. 바로 중국 업체 선토이즈가 이전에 시도했었죠. 많은 사람들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프로포션과 매력에 반해 큰 호응을 보였으나 결과는 대실망이었습니다. 작은 크기에 프레임과 분할된 외장을 우겨넣다 보니 부품의 고정성이 말도 안 되게 처참했습니다. 거의 본드가 필수였죠... 거기에 중국산 특유의 조립감도 여전했구요. 결국 선토이즈는 이후 클리어 버전과 에바 초호기까지만 발매한 후 사업을 접었습니다. 선토이즈 제품이 약 14cm인데 이번 MGSD 프리덤은 11.5cm로 2.5cm나 작게 나올 예정인데 과연 기술의 반다이가 이런 우려를 기우로 만들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4. 지나밀리님은 과연 좋아하실까?

     

    지나밀리님 자가 SD 프리덤 건담

     

     요즘 직접 만드는 대신 모델러 분들 블로그를 염탐하면서 덕질의 손맛을 대신하고 있는데 그중에 지나밀리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모델러 분 중 한 분입니다. SD, HG, MG 등 등급을 가리지 않고 재료를 모아 자신만의 SD 라인업을 만드시는 금손 중에 금손이시죠. 이번 MGSD 라인업이 발표됐을 때 바로 지나밀리 님이 생각났습니다. 과연 지나밀리님은 더 이상 재료 모아서 개조하지 않아도 되니 좋아할까? 아니면 창작의 즐거움을 뺏겨서 안 좋아할까? 전 아마도 후자일 것 같습니다. 새로운 MGSD 라인이 발표될 때마다 지나밀리님의 지난 작업물들과 비교하는 것도 새로운 재미가 되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